eXsoft 로고

미디어센터

 

랜섬웨어 게 섯거라! 엑스소프트, 문서 중앙화 솔루션 선뵈

본문

 

랜섬웨어 게 섯거라! 엑스소프트, 문서 중앙화 솔루션 선뵈

  

841035_20160824140521_045_0001_99_201608
클라우드 익스플로러 실행 화면

최근 랜섬웨어 공격 대상이 중소기업까지 확산되는 가운데 적은 부담으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솔루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 랜섬웨어는 문서나 사진, 동영상 등 사용자 자료를 암호화 후 금품을 요구하는 악성코드다.

엑스소프트(대표 엄문성)가 선보인 `클라우드 드라이브`와 `클라우드 익스플로러`는 중소기업에 적합한 보안 장비다. 문서 중앙화 솔루션이다. 작업 문서를 개별 PC가 아닌 중앙 서버나 클라우드에서 저장·관리한다. 문서를 중앙에 저장해 자체 백업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드라이브는 하드웨어(HW)와 소프트웨어(SW) 일체형 장비로 설치가 간단하다. 기존 경쟁제품과 비교해 설치 시간이 3분의 1로 줄었다. 기존 업무 시스템과 연동도 쉽다. PC 내 문서 자동이관과 암호화 저장, 불법 접근 차단 등 보안기능은 물론 문서 공유 및 활용에 필요한 기능도 제공한다. 랜섬웨어에 이미 감염된 파일은 사전 검사로 저장되지 않는다. 파일 복원도 지원한다. 기업 문서를 내부에서 관리해야 할 때 적합하다. HWSW가 통합돼 유지보수 비용도 줄일 수 있다.

구축 비용이 부담이 되는 기업은 클라우드 익스플로러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클라우드 서비스로 LG CNS 매시업 플러스에서 신청 후 바로 적용 가능하다. 사용자 수만큼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사용자 추가나 변경이 쉽고 별도 유지보수가 필요 없다. 구축형 제품에 비해 3년 사용 기준 최대 40%가량 비용을 아낄 수 있다. 직원 수가 적거나 변동이 잦은 중소기업을 위한 서비스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중소기업은 보안에 취약한 데다 변종 랜섬웨어도 증가해 단순 보안 시스템만로는 예방과 대처가 어렵다”며 “중소기업에 특화된 보안 솔루션으로 신속하게 랜섬웨어 대비를 해야한다”고 말했다.

유창선 성장기업부(구로/성수/인천) 기자 yuda@etnews.com

 

원문 보기 : ​전자신문 - 랜섬웨어 게 섯거라! 엑스소프트, 문서 중앙화 솔루션 선뵈

* 랜섬웨어가 기승인 요즘, 중소기업을 위한 제품으로 SaaS형 문서중앙화인 Cloud Explorer와 Cloud Drive에 대한 기사가 나왔네요.  문서중앙화를 도입하고 싶지만 부담스러웠던 기업들이 좀 더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탄생한 제품들 입니다. 상황에 맞게 적용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완성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서버문서 중앙화 등 다양한 제품이 있으니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새로운 기술과 제품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는 엑스소프트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